Lamiu 동로 창업 이야기: 전착 사업
동로로 가 La MIU 창고 앞 에 있는 그림 은 모든 La MIU 직원 이 직접 그렸다
우선 다이얼 직판 모델을 이용하여 정제 셔츠를 만들고, 일본 여성 속옷을 대리하려고 합니다.
브랜드
벤처투자업체에 일했던 동로는 이들 몸에 붙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팔고 싶었다.
동로의 인생 이력을 살펴보면, 당신은 그의 실패에 의아해 -대학이 중관촌에 가서 컴퓨터 판매를 하고, 유학 일본, 컴퓨터 전문가의 신분으로 일본 고성, 미국 스탠퍼드대학에 가서 MBA, 귀국한 뒤 모리트컨설팅 회사와 GV벤처 투자회사와 2006년
창업
셔츠와 여성 속옷을 팔다.
"사실 나는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사람이다."
동로가 솔직하다.
사실상 그는 이런 경험을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삶의 경험에 지나지 않고, 사업에 대한 곤혹이 적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특히 창업 이후.
동로의 창업은 ‘ 열애 ’ 부터 시작된다.
소년시절부터 그는 희한하게 좋아했다.
디자인
복장
귀국한 이후, 동로는 디자인과 새롭고, 작업하는 국제 브랜드 셔츠에 비해, 국산 셔츠는 가격이 비싸 뿐만 아니라, 대체로 단조롭고 조잡하고 조잡하고, 그는 자주 적합하지 않은 셔츠를 사기 위해 고민한다.
나중에 자신이 디자인을 설계한 후 주말에 재봉사를 하러 갔다.
주변의 친구들은 모두 동로설계를 좋아하고 제작된 셔츠를 좋아하고, 동로는 또 설계를 돕기 시작했다.
그는 점점 이렇게 큰 시장 수요가 창업의 좋은 기회임을 발견했다.
캐비망에 따르면, 이사는 이 지경에 이르기까지 인터넷 조사를 시작하여 해외 유사한 비즈니스 패턴을 연구하고, 결국 인터넷을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해 전통 의류 산업 모델은 원자재, 물류, 재고, 인력 등에서 존재하는 낭비를 피하기로 했다.
2006년 7월, 동로는 중국 최초의 온라인 비즈니스 셔츠 제작을 창설한 회사 Byond Tailors.
창업은 진실한 전투이고, 동로는 곧 전쟁의 잔혹함을 깨달았다.
그는 이 의류 정제 회사의 목적을 창설할 때 인터넷'개인 옷차림 컨설턴트'를 만드는 데 있어서 고객은 인터넷에서 직접 제품을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전문의 재봉은 고객의 재킷을 재단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직업과 성격에 따라 셔츠를 골라 구매할 것을 제안한다.
이런 상업모델은 다이얼 컴퓨터의 직매를 참고하여 인터넷에서 정보 전달, 부품 조직과 생산 과정의 통일을 실현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대규모 정제를 실현해야 한다.
그러나 곧 동로에서 데이르 모드의 성공은 무시할 수 없는 전제: 위젯의 표준화를 발견했다.
와이셔츠 규정은 고객들의 요구가 다르기 때문에 생산업체들이 이런 표준화 제조 과정을 진행하기 어렵다.
또한 생산 업체의 정제 셔츠에 대한 품질과 교차기간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 정제 셔츠는 규모화하기 어렵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시장의 규모는 결코 동로의 상상이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이다.
2년 동안의 동로가 1000여 명의 고객을 축적했다.
다이얼은 물론 컴퓨터를 1000개에 팔지 않고, 동로는 수축전선을 자발적으로 수축할 수밖에 없으며, 자신의 와이셔츠 정제 사업상의 득실을 진지하게 반성했다: 의상 분야의 전자상거래 방향이 틀리지 않았고, 정제 전망도 틀림없다. 대규모 정제 생산을 실현할 수 있을지 관건이다.
동로는 셔츠에 비해 여성 속옷이 그의 생각을 이루기 쉽다고 생각했다. - 속옷은 백화점 가가가가율 10배 이상에 이르렀지만 채널과 재고 원가가 높기 때문에 전통기업의 순이익은 10% 정도였다.
반면 속옷은 상대적으로 표준화 구제의 공간이 크며, 다이얼의 직판 모델은 이 세분영역으로 복제할 수 있다.
{page ubreak}
그는 새 회사를 설립해 일본에서 패션 속옷 브랜드 LA MIU, 판매상 미국에서 모범 -"빅토리아의 비밀"을 발견하고 완전히 복제할 예정이다.
여성 패션 매체 호로여자들에 따르면 이 미국 내의 브랜드가 유럽을 풍미하고, 2007년 매출액은 70억 달러에 달해 판매의 비결은'3중 루트 '-우편구매, 실체점과 인터넷 판매에 있다.
2008년 7월, LA MIU 사이트에 올랐습니다.
2009년 5월 LA MIU 는 베이징 서싱글군 태백화점 첫번째 라인 하점에서 문을 열었다.
동로의 창업은 순수 전자 상거래의 경사 (경사) 에서 실체점 (중사) 로 건너갔다.
의문도 없이 이런 패턴의 투자는 더욱 커졌다.
"가게 한 개는 인테리어만 10만 원이고 한 사이트도 이 가격에 불과하고 임대료, 인원 임금 등 비용도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실체점의 우세도 뚜렷하다 -브랜드를 탑재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및 디렉터리와 상호 보완을 형성하고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쇼핑 체험도 할 수 있다.
현재 실체점 제품의 일부는 선상 제품과 동금, 동가, 전담선에서 개발하는 제품이다.
동로의 생각에 따라 선상과 선 아래의 사람들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도 적당히 구분해야 한다.
그는 실제 매장을 통해 LA MIU 와 인터넷에 저렴한 속옷 브랜드를 구별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국인들의 소비 관념에서 인터넷 쇼핑은 종종 저렴한 가격에 대응하기 때문이다.
창립 이후 풍수회사의 경험을 이용하여 그의 새 회사는 모두 3차로 500만 달러의 벤처투자를 받았다.
동로는 1000만 위안이 넘는 광고 비용을 폭격식 시장으로 확대했다.
그는 이전에 셔츠 정제 업무를 할 때 광고마케팅을 소홀히 하였고, 많은 경쟁자들이 세상을 떠났을 때 첫 집에서 이 일을 한 사람은 아무도 기억하지 못했다.
현재 LA MIU 의 광고는 각종 포털사이트, 타오바오, 인인덱스, 그리고 많은 여성 잡지에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회사 안팎에서 논란을 일으켰는데, 이 돈을 광고에 쓰는 것은 근본적으로 본말이 아니지만, 이 돈은 매우 가치가 있다고 여긴다.
광고마다 LA MIU 사이트와 링크를 하고 어떤 광고가 얼마나 많은 브라우저량을 가져왔는지 한눈에 들여다보고 광고효과에 따라 계속 투입할지 취소하는지 확인하고 있다.
LA MIU 속옷 수백만 점의 판매 중 전자상거래 경로가 가장 큰 공헌으로 80%의 판매량을 가져왔다.
"이제 우리는 이익에 가까워졌지만 창업자들처럼 매순간 자금 사슬 결렬을 걱정하고 있다."
동로의 관찰으로, 이 세분분야는 최소 20개의 상업 모델이 급속히 쏟아져 나왔고, 현재 LA MIU 의 판매량은 3위권이어야 한다.
그의 VC 업계 출신의 경험에 따라 3위까지 한 회사는 적어도 죽지 않는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모두 유동적이다.
나는 항상 경쟁 상대를 노려볼 수 없고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없다.
소매의 관건은 디테일에 달려 있다.
동로는 이 일을 크게 하려면 맥도날드나 케드키처럼 어떤 에피소드라도 표준화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처음으로 창업했다면, 셔츠 형태의 표준화다.
두 번째 창업은 바로 인간의 표준화다.
예컨대 고객이 고소를 받을 때 소비자들에게 가장 편안한 답안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이 최고의 답안을 기준으로 보급시켜야 한다.
그러나 인간의 표준화는 어렵다: 합작자 직원들은 거래처를 당하는 제3자 물류회사처럼 내부 직원들도 관리가 쉽지 않다.
동로가 지친 것은 모든 부분에서 반드시 친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상품을 이해하고 판매를 알아야 하며 기술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사람을 완전히 읽을 수 없기 때문이다.
동로는 현재 미국과 일본의 상업 환경이 매우 부럽고 전문가들은 가장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는 여러 방면의 인재를 동시에 정통해야 한다. 그는 또 불확실한 소비자를 파악해야 한다.
여러 해 동안의 시련은 동로로 하여금 성숙한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지만, 그는 아직 중국식 궁합에 익숙하지 않았다.
- 관련 읽기
- 구두시장 | Air Force 1 뉴욕 도시 배색'What The NYC '신발을 미리 보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다른 디자인의 앙고라 가디건
- 터뜨릴 거야. | 창의단체'장고 '경핵미조 Off -White 상표 침해 새로운 로고 설계가 폭로됐다.
- 패션 속보 | 독일 지명화점 Asphaltgold '신발 스타일 감상
- 유행화 | 비동x 아디다스 연명 NMD Hu 신발'Look Within'오렌지 버전
- 터뜨릴 거야. | 불가리아 디자이너 Kiko Kostadisnov 촬영 시리즈 등장
- 신발 속달 | Vans X HAVEN 2019 연승화 시리즈 출로, 군사적 풍격이 돋보인다.
- DIY 생활 | HUMAN MADE X Verdy 연명'Harjuku Day Festival '시리즈 발표
- 구두시장 | 신백륜 X 슬램 Jam
- 허튼소리를 하다 | 챔피언 X Dr. Seuss 2019 연명 캡슐 시리즈 석출, 동잼